우리 식탁을 바꾸는 초록 아보카도
이번에는 슈퍼푸드로 사랑받고 있는 아보카도에 대해서 이야기하려 해요.
아보카도는 그 부드러운 식감과 버터 같은 고소한 맛, 그리고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심장 건강에 좋고 비타민E와 칼륨까지 풍부한 식품으로 전 세계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어요.
아보카도 보관
아보카도를 단단할 때에 구매했다면 실온에서 3일간 후숙 시켜주는 것이 좋아요.
아니면 사과와 함께 보관하게 되면 사과의 에틸렌 성분이 아보카도의 후숙을 도와 더 빠르게 후숙 시킬 수 있답니다. 아보카도의 껍질이 짙은 녹갈색을 띠고 손으로 살짝 눌렀을 때 부드럽게 눌린다면 잘 익은 맛있는 아보카도를 먹을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로 만드는 식탁한끼 만드는 3가지 레시피
아보카도 샐러드
사워도우 빵 1 ea, 아보카도 1 ea, 훈제연어 50g, 크림치즈 2TS, 케이퍼 조금, 레몬즙, 소금, 후추, 신선한 딜
사워도우 빵을 중불로 바삭하게 토스트 해주세요. 아보카도는 씨를 제거한 후 슬라이스 합니다. 토스트 위에 크림치즈를 고루 펴 바르고 아보카도 슬라이스, 훈제 연어를 얹습니다.
케이퍼와 소금, 후추, 레몬즙을 뿌리고 신선한 딜로 장식해 마무리합니다.
아보카도 덮밥
밥 1그릇, 아보카도 1 ea, 연어필렛 100g, 간장 2TS, 미림 1TS, 참기름 1ts, 식초 1ts, 설탕 1ts, 검은깨, 쪽파
연어는 큐브모양으로 썰어주고, 간장, 미림, 참기름, 식초, 설탕으로 양념해서 냉장고 안에서 30분 정도 재웁니다.
아보카도는 씨 제거 후 다이스로 썰어 줍니다.
밥 위에 마리네이드 한 연어와 아보카도를 얹고 검은깨와 쪽파를 송송 썰어 가니쉬 해줍니다.
아보카도 카프레제
아보카도 1 ea, 버펄로 모차렐라 후레쉬 치즈 100g, 방울토마토 10개, 생 바질 5~6장, 발사믹 글레이즈,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소금, 후추
아보카도는 씨를 제거 후 모차렐라 치즈를 가득 채워 줍니다. ( 남은 치즈가 있다면 접시에 담아주세요! )
방울토마토는 칼집을 살짝 낸 후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 껍질을 벗긴 후 찬물로 씻어 줍니다.
토마토와 바질 잎을 접시에 정갈하게 담은 후, 치즈를 담은 아보카도를 올려줍니다.
발사믹 글레이즈와 소금, 후추를 뿌리고 올리브 오일로 마지막 터치를 해줍니다.
또는 껍질 벗긴 토마토를 올리브오일과 설탕, 소금, 후추, 발사믹 식초를 조금 뿌려 미리 마리네이드 해준다면 더 상큼하고 풍부한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